네이처스품 산후조리원 표준약관
네이처스 품 표준약관
제1조 (약관의 변경)
본 약관은 네이처스 품 산후조리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약당시의 약관을 기준으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조 (계약 및 예약조건)
① 계약금은 총 이용요금의 10%이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예약 신청서에 서명 후 계약금 입금 완료 시 계약은 성립됩니다.
② 계약금은 10%까지만 계약금으로 인정합니다.
③ 잔금은 선불이며 입소 시 완납 결제하여야하며,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제3조 (산후조리원 이용)
① 입소 기간은 2주(13박 14일)를 기본으로 하며, 3주(20박 21일), 4주(27박 28일)도 예약 가능합니다.
② 입실 기간의 연장은 최소 1주 이전에 상담하셔야 하며, 연장 시에는 그 시점에서 연장비용을 완납하셔야 합니다. 연장기간 1일 단위로도 가능합니다. (본원 사정에 따라 연장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③ 조리원 입실은 정오 12시이며, 퇴실 시간은 퇴실일 오전 10시까지입니다. 만약 퇴실 시간의 연장이 필요하실 경우 6시간 이내에는 일일 요금의 50%(165,000원)를, 6시간 이후에는 일일 요금(329,000원)을 정산하셔야 합니다.
④ 분만의 특성상 예정입실이 당겨지거나 늦어지는 경우 본원에 사전 연락을 해야 합니다.
⑤ 계약 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이용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며, 혹 중도 계약해지의 경우 이용하신 서비스의 요금을 계산하여야 합니다.
⑥ 산모의 실 출산일이 출산 예정일보다 크게 변경되어 부득이하게 산후조리원 이용이 불가한 경우 아래 규정에 따릅니다.

1. 산후조리원 예약 당시의 출산예정일을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출산하였음에도 입실이 어려울 경우 본 산후조리원은 입실대기 기간 동안의
산모 병원입원료 전액을 부담합니다. 입원비 지급은 1일 기준 32만원을 초과할 수 없으며 3일까지 지급됩니다. 병원입원 기간만큼 산후조리원
이용기간은 차감됩니다.
2. 산후조리원 예약 당시의 출산예정일을 기준으로 전후 14일을 초과하여 출산함으로써 입실이 어려울 경우 본 산후조리원에서는 산모의
병원입원료에 대해 부담하지 아니하며 공실이 발생할 경우 우선적으로 입실 조치합니다.

⑦ 남편을 제외한 모든 이의 면회를 제한합니다.

제4조 (산모실 배정)
룸은 별도로 지정하여 예약 받지 않으며, 분만예정일이 달라짐으로 인하여 출산이 몰릴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출산하신 병원에서 대기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계약기간은 대체 이용한 당일부터 계산되고 조리원 이용금액보다 이용한 입원실의 이용금액이 낮은 때에는 그 차액을 환급합니다.

제5조 (입실요금)
조리원의 입실요금은 2주에 460만원을 기준으로 책정되어있으며, 1주 연장 시 230만원이 추가되고 쌍둥이 입실 시 1주 당 125만원이 추가됩니다. 사정상 신생아가 함께 입실하지 못하고 산모만 입실하는 경우에도 당 조리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정상 요금이 부과 됩니다. (이용요금은 산모 1인, 신생아 1인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6조 (계약해지)
계약해지는 산후조리원의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① 입실 전 계약해지
1.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 :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100%배상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을 해제한 경우
- 입실 예정일 9일 이전부터 : 계약금 전액 미환급  - 입실 예정일 10일 이전부터 20일 이전까지 : 계약금의 30% 환급  - 입실 예정일 21일 이전부터 30일 이전까지 : 계약금의 60% 환급  - 입실 예정일 31일 이전 또는 계약 후 24시간 이내 : 계약금 전액 환급 3. 단, 입소예정일 9일 이내에 예약 후 계약 24시간 이내에 해지하는 경우 예약금 전액 환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조리원 이용금액을 할인 받기 위해 공동구매를 하여 계약 한 경우에는 조리원 이용 해약 시 예약금을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② 입실 후 계약해지
1. 소비자 보호원의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의거 다음과 같이 환불조치 합니다.
2. 사업자 귀책사유의 경우 : 총 이용요금에서 실제이용기간 요금을 환급하고 총 이용금액의 10%를 배상
3. 이용자 귀책의 경우 : 총 이용요금에서 실제이용기간 요금과 총 이용요금의 10% 차감 후 환급
4. 단, 계약금이 총 이용요금의 10%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되는 금액은 전액 환급하고 그 나머지는 보상기준에서 정한 비율에 따라 지급합니다. (한국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약관 준수)
③ 산전마사지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계약금에서 서비스 이용금액을 차감한 후 환급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자의 자격제한)
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본 산후조리원의 입실이 불가능합니다.

1. 출생체중 2.5kg 미만의 저체중아
2. 재태 연령 37주 미만의 미숙아
3. 전염성 질환이 있는 신생아
4. 전염성 질환이 있는 산모
5. 전염성 질환이 있는 산모의 남편
6. 기타 본 산후조리원의 판단에 의해 부적격하다고 인정된 경우(예시 : 알코올, 흡연 등 습관성 질환자)

② 상기 1, 2, 3의 경우, 예약 당시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음을 감안하여, 본 산후조리원은 예약을 취소할 경우 예약금 전액을 환불조치 하거나, 산모만 입실할 경우 이용 계약자에게 신생아 입실료(1일 25,000 원)를 환불조치 하며, 상기 4, 5, 6의 경우에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조치 함으로써, 계약사항을 무효 처리합니다.

제8조 (퇴실)
다음과 같은 상황 발생 시 본원은 이용자의 퇴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산모에게 불편을 끼쳐 산후조리에 방해를 준 경우
② 다른 산모들과의 단체 행동으로 본원의 분위기를 저해한 경우
③ 산모의 의무규정을 준수하지 않거나 기타 본원의 퇴실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④ 입실 후 신생아가 각종 전염성 바이러스 및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내부에서 회진하는 소아과 원장님이나 외부소아과 진료 시)

제9조 (산후조리원의 의무 및 질병관리)
① 전염성 질환 발생 시 본 조리원 내에서의 전염예방을 위하여 해당 산모와 아기를 퇴실 조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금액의 정산은 본원의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② 신생아 질환 예방을 위하여 이용계약자는 감염관리의 기본원칙(산모와 입실자의 철저한 손 씻기, 보호자의 면회 규정 및 입실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본인 및 신생아의 이상이 예견되거나 발견되는 즉시 본원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본원은 입실 중인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하고, 산모 또는 보호자에게 통보할 의무가 있으나, 본원은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의료행위를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입실 중인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 할 경우에는 산모 또는 보호자의 결정 하에 의료기관에 진료의뢰 및 전원 할 수 있으며, 의뢰 및 전원 한 이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본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본원의 명백한 과실이 입증된 경우에는 본원이 가입한 보험사(영업배상)의 규정에 따라 보상합니다.
④ 산후조리원 네이처스 품은 이용계약자 본인의 승낙 없이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누설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산모 및 보호자의 의무)
① 산모는 입실 시 본인과 아기의 전염성 질환(감기, 폐렴 감염성 장염, B형 감염 등), 선천성(유전학적) 이상, 특이체질, 기타질환 등 건강상태를 본 조리원에 알려야 하며, 산모 및 보호자가 이를 이행치 않아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산모 또는 보호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본원의 조치에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② 산모 또는 아기의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병원검진 여부는 산모 또는 보호자가 결정합니다.
③ 입실기간 중 명백히 본원의 시설물이나 기타 요인에 의하지 않고 본인의 과실(신체적, 정신적)에 따라 발생하는 상해는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④ 화재발생 및 환경오염이 우려되거나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은 삼가 합니다.
⑤ 산모 또는 보호자(면회객)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당 조리원의 재산에 손해를 입히는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⑥ 본원의 입실 예약을 타인에게 양도하지 못하며, 입실기간 중 본인과 상거래 행위로 다른 산모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⑦ 본원의 면회규정과 입실 제한규정 및 공동생활에 따른 통제사항을 잘 준수합니다.
⑧ 외부음식 반입은 원칙적으로 금지이며, 외부음식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본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택배 배송은 조리원에서 받지 않습니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산모 또는 신생아가 입실기간 동안 감염성 질병에 걸려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본원은 산모가 의료기관이 발급한 진단서/진료비 영수증 등 객관적 자료를 본원에 제시할 시, 이에 대한 배상을 합니다.
② 단, 본원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12조 (귀중품의 보관 등)
① 산모는 필요한 경우, 그가 소지한 귀중품 등 각종 물품을 본원에 임차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에 본원은 그 품명과 가액을 기재한 보관물품의 명세서를 작성하고 산모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② ①항의 규정에 따라 본원에 보관시키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물건의 분실 또는 훼손에 대하여 본원의 고의, 과실이 입증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3조 (면책)
① 산모 및 신생아에게 발생한 사유가 본 약관 제10조(산모 및 보호자의 의무)의 사항을 지키지 아니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본원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산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제14조 (관할법원)이 약관과 관련하여 사업자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제15조 (기타사항)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다름이 있는 경우에는 본원과 산모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제16조 (부칙)본 약관은 2016년 11월부터 유효한 것으로 합니다.